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자 태음인의 혈액건강 회복기

by 아침노을 2022. 1. 11.

지난 11월 건강 적신호를 받고 노력한지 딱 한달만에 혈액이 깨끗해졌습니다.


그 어떤 대가도 받지않고 혼자 뿌듯해서 올리는 100프로 내돈내산 경험담입니다. 흔히들 건강하려면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지켜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본기를 지켰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사상체질에 맞는 식단과 한약을 병행했다는 것입니다.

제가 건강에 얼마나 절박한 상황이였는지에대한 설명은 블로그의 건강 카테고리에있는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가족력으로 고혈압 1기언저리이고 속 답답함 두통 위통등 총체적으로 건강이 좋지 않은상태였습니다. 내과 신경과에서 별다를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사상체질 한의원에 찾아갔습니다.

21년 12월 2일에 혈액등급이 9.5등급이였는데 약 한달후인 22년 1월 7일에는 6등급으로 올랐어요. 딱 봐도 12월에는 적혈구가 뭉쳐있고 기름에 둘러쌓여있는데 1월에는 적혈구가 떨어져있고 산소방울도 보였어요. 지난 한 달간 3가지 실천사항들에대한 후기를 전합니다.

12월2일과 1월7일 혈액 비교

첫번째 실천사항은 주3회 5km달리기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걷는 것 조차 어려웠어요. 조금만 뛰어도 숨이차올랐어요. 그렇지만 꾸준히 도전했습니다. 5분은 4~5km/h로 가볍게 걷고 그다음부터는 7~7.5km로 뜁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4 기록기준으로 5km가되면 속도를 서서히 줄이고 걷다가 마칩니다. 대략 40분정도 됩니다. 운동을 한지는 약 두달이 되었는데 꾸준히 이어올 수 있는 원동력은 삼성 갤럭시 워치4와 러닝머신 앞에있는 TV입니다.

갤럭시 워치4의 운동기록으로 운동량이 자동으로 눈에 보기좋게 기록이 되니 자극이 되더라구요. 운동을 하면 삼성 핼쓰(Samsung Health) 어플리케이션 캘린더에 큰 원이 생깁니다. 단순한것 같은데 이 원을 모으고싶은 오기가 생겨요. 그리고 아파트 피트니스센터에있는 TV도 한 몫 톡톡이 합니다. 이 시간만큼은 합당하게(?) 오롯이 제 시간이고 TV를 볼 수있어요. (제가 운동간사이에 아이를 봐주는 신랑에게 진심으로 고마워하고있습니다)

삼성핼쓰 운동기록표
갤럭시워치4로 운동 기록하기

두번째 실천사항은 철저한 태음인 식단입니다.

제가갔던 한의원은 사상체질한의원입니다. 일단 제 체질을 알려주고 거기에맞는 상세한 식단표와 설명을 해주세요. 적어도 한약을 먹는동안은 철저하게 지켜야한다고해서 진짜 철저히 지켰어요. 딱 하루 '괜찮겠지'하며 체질에안맞는걸 먹었더니 두통이생기더라구요. 코로나라 회식도 없고 집에서 먹는 회수가 증가하니 잘 지킬 수 있었어요. 저는 태음인입니다. 여자태음인식단에 소고기, 된장, 양파등 제가 좋아하는 먹을거리가 있어서 처음엔 수월했어요. 그러나 같은걸 계속먹으니 너무 질렸어요. 그래서 취나물, 도라지나물, 생선구이, 두부, 다시마, 먹태포 등등 식단내에서 이것저것 모두 먹고있습니다. 확실히 속이 편하고 화장실도 편하고 피부가 맑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여자태음인 식단

마지막으로 혈관벽에 묶은때를 제거해준다는 한약입니다.

하루 두포 한달에 70만원입니다. 진짜 간절하지 않았으면 선뜻 지을 엄두가 안나는 사악한 금액이에요. 그런데 그때 제가 얼마나 간절했는지.. 망설이지않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9.5등급 피를보고 그냥 돌아올수는 없더라구요. 주위에서는 '상술 아니냐, 아무피나 넣어도 9.5나오는것 아니냐' 의심섞인 말들을 많이 했는데 그도 아닌것이 같이간 지인의 혈액은 7.5등급이 나왔거든요. 여튼, 주위에 휘둘릴 처지가 아니였으므로 구입 후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어떤 성분이 들어간지는 모르나 태음인에 좋은성분이 들어갔다고합니다.

사상체질 한약

지금까지 혈액건강을 되찾고있는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였습니다. 22년 새해 시작할때 많은분들이 건강에대한 수많은 목표를 세우셨을거에요.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밀고나가면 다들 좋은결과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제 목표는 혈액 5등급이에요. 꾸준히 지켜보려합니다. 혈액에 있는 기름때를 빼는거니 혈액다이어트라고 해도되겠어요. 한약을 한재 더 지었어요. 내적동기 충만할때 박차를가해 진행해보려합니다. 또 후기 전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