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한림맛집] 마루나키친 | 솔직후기 딱새우장 황게크림파스타 돈카츠

by 아침노을 2021. 7. 21.

#제주도여행 #제주한림맛집 #마루나키친 #딱새우장 #황게크림파스타 #내돈내산

아침노을의 사적인 리뷰입니다.

6월 제주 여행의 늦은 리뷰예요. 두 아이와 네 가족이 조심조심 다녀왔답니다.

마루나 키친 전경

작년 6월에 제주 여행 갔을 때 여행 마지막 날 검색으로 우연히 알게 된 맛집이에요.

 

금능 으뜸해변 다녀오는 길에 목요일 오후  5시쯤 전화했는데 재료가 떨어져서 갈 수 없었답니다. 인스타에 사진들이 어찌나 먹음직스러웠던지, 다음에 오면 꼭 여기부터 와야겠다고 하고 즐겨찾기 장소에 저장하고 드디어 1년 만에 방문했습니다. 시그니처 사진 푸른 잔디밭 + 제주풍의 낮은 돌담집. 바다 근처 한적한 시골마을에 두드러지는 예쁜 집이어서 쉽게 찾았어요.

제주도 전체로 보면 남서쪽 한림 근처에 위치해있어요. 제주 남서쪽 여행 코스로 #금오름 #마루나 키친 #신창 풍차 해변 (#신창 풍차 해안도로) 코스로 추천해요. 서로 가깝고, 오전에 금오름에서 전경 보고 늦은 점심 먹고 (3시 브레이크 타임 전) 커피 한잔 손에 들고 신창 풍차 해변 드라이브 코스 좋았어요. 한림공원에서도 차로 9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요.

특히, 근처에 신창 풍차 해안은 키가 매우 큰 풍차 6기가 해안 곳곳에 세워져 있는데 첫날 노을 찔 때, 둘째 날 점심 먹고 주변을 지났는데 정말 비현실적으로 멋졌습니다. 특히, 파란 하늘, 하얀 구룸과 어울리는 온동 하얀 풍차라 아이들 읽어주던 동화책에 나오는 해변 마을 같았어요. 제주시 숨은 비경 31중 하나라고 하고, 마루나 키친에 가실 거라면 들리시길 추천해요.

제주서부여행 금오름 - 마루나키친 - 신창풍차해변 코스 (출처 : 네이버지도)

가기 전에 꼭 전화해보고 가시길 추천해요. 전화번호 0507-1372-0488입니다.

마루나키친 위치 (출처: 네이버지도)

맛집답게 메뉴는 적었어요. 단 3개. 1. 딱새우장 정식 2. 황게 크림 파스타 3. 돈가스 저희는 4인 가족이니 3개를 다 시켰고 배불리 적당하게 잘 먹었어요.

1일 30인 한정 세트인데 운 좋게 주문했어요. 딱새우 장과 비벼먹을 밥이 너무 예쁘게 같이 나와요. 자세히 보면 특별한 재료는 없는데 일단 비주얼이 인스타각이에요. 우선, 다들 찍는 시그니처 비주얼을 찍고 하나 까먹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딱 새우장 특유의 비린내가 싫어서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비린맛은 적었고(아예 없진 않음) 국물도 짜지 않고 고소하고 감칠맛이 나서, 밥까지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그리고 새우 속 살이 정말 포동포동하더라고요.

시그니처 메뉴 1일 30인 한정 300인 한정 딱새우 게장

둘째가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데 황게 크림 파스타를 폭풍 흡입하더라고요. 일반 크림 파스타인데 종간 종간 게살이 느껴져서 더 고소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꽃게가 감싸 않은 면의 비주얼이 4세 여아의 마음을 사로잡은 듯합니다. 돈가스는 맛이 없진 않았지만, 특별할 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만약 둘이 가셔서 메뉴 2개만 시켜야 하시면 딱새우장 정식과 게살 크림 파스타를 추천해요. 돈 까즈는 다른 맛집도 많으니까요 :) 그렇다고 돈가스가 맛없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 마루나 키친의 모든 음식은 정갈하고, 퀄리티가 있었어요.

저희가 간 날이 금방이라도 비가 올 것 같은 우수에 찬(?) 회색 하늘이었어요. 파란 하늘, 초록 잔디였다면 더 쨍하고 멋졌겠지만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러나, 이 또한 나름대로 잘 어울리네요. ㅎㅎ

오전에 금오름을 오르고 나서 허기진 상태로 가서 그랬는지 정말 하나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먹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 연인, 친구들끼리, 부모님 모시고 가는 여행 등 모두에게 적절하게 잘 어울리는 정감 가는 #제주도 한림 맛집이었어요.

제주 서남쪽 가시는 분들은 이코스 추천해요

  직접 체험한 것만 리뷰하는 아침 노을의 사적인 리뷰였습니다 ♡

 

댓글